발매일 : 2009. 07. 28
介绍
아름다운 글과 담백한 멜로디의 만남
홍진경의 두 번째 싱글 ‘그대에게 가는 길(feat.김광진)’
방송인 홍진경의 또 다른 도전, 음악과의 만남
라디오DJ, 사업가, 방송인의 삶을 바쁘게 넘나들며 “우리나라 여성이 가장 닮고 싶은 여성”, “연예인 중 가장 성공한 사업가”란 평을 받고 있는 홍진경이 지난해 발매한 첫 번째 싱글 “안암동” 이 후 두 번째 싱글 “그대에게 가는 길”을 발매한다.
늘 마음 한 켠에 채워지지 않은 공허함과 갈증들을 음악으로 찾았던 홍진경은 자신의 담백한 글과 경쾌한 멜로디가 담긴 두 번째 싱글 “그대에게 가는 길”로 올 여름 또 다른 도전을 한다.
글만으로는 결코 다 표현될 수 없었을, 확고하고도 풍성 한 세계. 스스로 한번도 제대로 표현해보지 못하였던 ‘사랑’, ‘원망’, ‘그리움’, ‘행복’, ‘절망’, ‘기쁨’과 같은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들이 어떻게 해보지도 못한 채 퇴색되어 가는 것에 대하여 안타까워하던 그녀는 종종 미니 홈피에 글을 쓰는 것으로 감성을 표현하였다.
이 글은 온라인 누리꾼들의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으며, 홍진경의 에세이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팬들로 그녀의 미니 홈피는 북새통을 이루기도 했다. 담백하면서도 솔직한 그녀의 글들은 자연스럽게 음악과의 만남으로 이어졌으며, 음악은 그녀가 한번도 제대로 표현해보지도 못한 자신만의 감정들을 표현해 낼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였다. 건반을 배우고 글에 멜로디를 입하던 날의 감동은 이렇게 계속 음악을 만들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경쾌한 리듬의 아름다운 가사 “그대에게 가는 길”
홍진경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하여 만든 타이틀 “그대에게 가는 길”은 아름다운 가사와 주옥 같은 멜로디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일렉트로닉 팝 밴드 ‘W&Whale’의 리더 배영준과 함께 작업한 경쾌한 일렉트로닉 리듬이 돋보이는 하우스 곡이다.
사랑에 빠진 남여가 서로에게 가는 길에 떨리고 설레는 마음을 그녀의 꾸밈없고 담백한 보컬의 느낌을 잘 살려 곡 자체의 생명력을 불어 넣었다.
가수겸 작곡가겸 회사원인 김광진과의 음악적 조우
특히 이번 싱글은 홍진경 본인의 음악적 롤모델이라 할 수 있는 김광진과 함께 부른 다는 것에도 커다란 의미가 있다. 김광진 역시 현재 회사를 다니며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상황으로 홍진경과 함께한 음악 작업은 그야말로 자신들의 해보고 싶은 일을 하는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녹음 기간 내내 웃음이 떠나지 않았으며, 이러한 상황은 듣는 이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인 홍진경의 또 다른 도전인 이번 싱글 앨범 “그대에게 가는 길”은 올 여름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미소를 번지게 하는 행복 바이러스 같은 음악으로 우리에게 찾아 올 것이다.
曲目
01.그대에게 가는 길 (feat. 김광진)
rayfile
[